55인치 씨네아이 LED TV


올해 초 저녁에 시골집에 내려와보니 아버지께서 TV앞에 의자를 가져다놓고 평창올림픽 개회식을 보고 계시네요.

왜이리 가깝게 보냐고 하니 글씨가 안보여서 그러신다네요.
아. . . . 작구나.
시골집 TV는 15년이 넘은 엘지 29인치 브라운관 TV였습니다.


지금은 55인치 TV에 밀려 창고앞에 눈맞으며 버림받은채로 있더군요. 고물장수도 안가져가는. . . ㅠㅠ
아무튼 설연휴기간 동안 여기저기 이사이트 저사이트 검색과 방문한결과 요즘 대형TV도 가격이나 품질이 많이 착해진것 같더라구요.


상품 후기들을 봐도 엘지에게는 미안하지만(우리집  가전은 모두 엘지입니다. 선물받은 가습기빼곤...) 굳이 대기업 제품을 고집할 필요는 없을것 같다는 판단하에 씨네아이55인치 제품으로 결정하고 HDMI케이블이랑 바로 결재.

내가 직접 받는게 아니라 시골의 아버지께 혹시라도 TV배송기사가 오면 설치비를 요구할수도 있으니 내어드리라하고 TV설치 끝나면 전화를 달라 했건만. . . . 
무심하신 아버진 3일만에 배송,설치되었는데 일주일을 아무말씀 없으셔서 혼자 너무 오래걸린다고 생각 하고 컴플레인하려던차에.... 누나가 시골집 가더니 TV크고 좋다고 해서 알았네요. 헐... 😅

결국은 그 보고 싶어하시던 평창올림픽을 55인치 대형 TV로 보셨다니 얼마나 다행이던지. . .

오랜만에 시골집에 들어서니 TV가 날 반겨주네요.
엄청 큰 놈이. . .
우리집이 42인치인데. . . 크기차이가 확연히 나네욥.
어릴때 쓰던 책상보다 더 크니. . .   사이즈는 정말 대 만족입니다.

여기 저기 훑어봤는데 제품은 무난합니다.

베젤부분도 너무 넓지 않고


전원부 LED도 비교적 깔끔하고


두께도 적당하고(너무 얇으면 왠지 불안함)

안정적일까....라고 의구심이 들었던 다리도 안정감있게 서 있네요.

초기전원 들어왔을때 로딩(?)시간이 좀 걸리는데(대략 8~12초가량) 그다지 큰 불편함은 없네요...


다만....

한가지....

사운드. 사운드, 사운드~!!!

사운드는 귀에 거슬리네요. 설정을 변경해보고, 스테레오로도 변경해봐도 현재 제가 보고 있는 9년된 LCD TV나 전에 보고 계시던 브라운관TV보다도 못하네요.
울린다고 해야하나... 두께를 얅게 하려고 하다보니 그런건지.... 먼가 사운드 쪽에서 부족한감이 아주...큽니다.

보고, 듣고 있다보면 적응되지만 전원 들어오고 처음엔 ... 좀 그래요.

전체적으로 표현하자면 만족도는 75%. 가성비로는 짱이니까요.
제발 고장이 안났으면 좋겠고, (설치 기사님께서도 설치하고 가시면서 한달정도는 포장 박스  버리지말고 가지고 있으라고하셨다고 하니 좀... 불안합니다. 솔직히)
고장이 나더라도 AS가 좀 확실했으면 좋겠습니다.

중소기업 제품 선택이라 할지라도 제 선택에 후회가 없었으면 좋겠네요.
오래오래 잘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by 날붕어 | 2018/03/11 14:36 | Fish | 트랙백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fish007.egloos.com/tb/1128988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JOSH at 2018/03/11 23:54
원가절감 때문에 내장스피커가 그냥 '들려 주기는 할께' 수준이라서....
적당한 외장 스피커를 설치하시는게 좋을 겁니다.
Commented by 날붕어 at 2018/03/23 14:43
외장스피커... 한번 고려해 봐야 할것 같네요.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